[Nov, 26] 자연을 활용한 자연 프린트로 야외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미술 경험

우리 아이 눈으로 만나는 자연의 예술

여러분도 혹시 단순한 나뭇잎이 음식마냥 신비롭게 보인다는 걸 느껴본 적 있으세요? 이 작은 잎 하나에도 무한한 매력이 숨어있다는 걸 발견할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나뭇잎으로 물감 프린트를 만들면서 자연의 멋진 세계 속으로 빠져드는 거죠. 이런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아이의 창의력이 쑥쑥 자라나고, 사회성과 감수성도 함께 키워져요. 나아가 예술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을 더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그럼 이제 우리 함께 이 특별한 예술 여행을 시작해볼까요? 어디까지 놀라운 잎사귀의 세계로 데려갈지 두근거리네요!

자연 속 예술 놀이, 시작해볼까요? 우리 아이들이 손에 물감 좀 묻혀도 괜찮죠? 오늘은 자연이랑 예술을 만나게 해줄 멋진 활동, 바로 자연 프린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같은 방법으로 우리 집 자연 미술관도 열 수 있답니다. 준비하세요!

필요한 것들:

  • 여러 모양과 사이즈의 나뭇잎
  • 무독성 물감
  • 물감 붓
  • 빈 종이 또는 천
  • 닦을 때 쓸 걸레나 종이 타월

시작해봅시다:

  1. 나뭇잎 줍기: 밖으로 나가서 뒷마당이나 공원에서 나뭇잎을 모아보세요. 다양한 촉감과 모양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 나누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2. 작업 공간 정리: 엉망이 되지 않게 작업 공간에 보호용 포장을 깔아주세요. 혼돈의 미학을 즐기더라도 최소한의 준비는 필수!
  3. 나뭇잎에 색칠하기: 아이가 낙엽 뒷면에 물감을 얇게 바르도록 도와 주세요. 이때 손에 물감이 묻는 건 예술의 흔적이니까 걱정하지 말고요.
  4. 찍어내기: 물감 바른 나뭇잎을 빈 종이나 천 위에 조심스럽게 누르세요. 그리고 살며시 들어 올려서 멋진 프린트를 확인해보세요!
  5. 작품 전시: 만들어진 작품은 말린 후에 우리 집 작은 갤러리에 자랑스럽게 걸어보세요.

총 걸리는 시간은 45분 정도. 다양한 색을 사용하거나 계절 테마에 맞게 만들면서, 무엇보다도 자연과의 대화를 즐기세요. 손끝에서 펼쳐지는 자연과 예술의 만남! 가족과 함께해 보세요!

아이들과 함께하는 공감 놀이

이 예술 놀이, 그냥 벽을 예쁜 잎사귀 모양으로 꾸미는 걸로 끝나는 게 아니에요. 아이들이 자연을 살피면서 세상을 더 아끼고 이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죠.

그림을 그리고 프린트를 만들면서 아이들은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누고, 새로운 관점을 배우기도 한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소통 능력이 쑥쑥 자라고요.

서로 각기 다른 잎사귀의 특별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감정 지능공감 능력—이 둘 다 정말 중요하죠—이 쑥쑥 울창해져요. 아이가 자기 작품이나 감정을 말로 풀어낼 수 있도록 많이 얘기해 보세요. 이런 대화는 아이가 자기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도록 돕는 중요한 계기가 될 거예요.

자, 집에 있는 낡은 티셔츠 준비하고, 재미와 배움 그리고 약간의 공감을 함께 얻어보세요! 그리고 여러분만의 특별한 프린트를 만들어 기념품으로 나누면, 그 자체로도 기쁨과 환경 사랑을 전할 수 있답니다.

Related Posts:

modernpar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