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눈송이를 세며 즐기는 시간
겨울 동화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번 상상해보세요. 반짝이는 눈송이들이 우리 집 거실을 반짝반짝 빛내주는 그 느낌을요.
눈송이 숫자 놀이는 수학과 소근육 발달을 쑥쑥 키워주는 재미있는 시간이에요. 아이들이 눈송이 모양을 오려 붙이면서 숫자 세기도 하고, 간단한 덧셈도 배우게 돼요.
이렇게 좋은 활동이 어디 있을까요? 따뜻하고 포근한 수학의 세계로 아이들을 초대하고, 부모와 아이 사이의 특별한 유대감까지 만들어주니까요.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웃으며 수학을 즐기는 연말, 이렇게 수학이 재미있을 줄이야!
눈송이로 숫자 공부, 이렇게 신나는 놀이 시간이!
아이와 함께 ‘눈 숫자’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이 놀이로 아이의 창의력을 쑥쑥 키울 수 있답니다. 먼저 준비물을 챙겨볼까요?
- 흰 종이 (친환경이면 더 좋아요!)
- 어린이용 안전 가위
- 파란색과 은색 반짝이 풀 (재미를 위해 꼭 필요하죠!)
- 마커들
자, 이제 눈송이 마법을 시작해볼까요?
- 아이와 함께 종이를 접고 눈송이 모양으로 잘라보세요. 조금 삐뚤어져도 괜찮아요! 서로 다른 모양도 재미있거든요.
- 마커로 눈송이에 좋아하는 숫자를 써보세요. 아이가 편하게 쓸 수 있는 숫자를 골라주면 좋겠죠?
- 이제 반짝이 시간을 즐기세요! 눈송이에 반짝이를 붙이며 창의력을 발휘해 보아요.
- 완성한 눈송이를 순서대로 놓고 숫자를 세어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 눈송이를 두 개씩 사용해서 숫자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눈 내리는 날씨와 어울리는 활동은 약 30분 정도 걸리지만, 눈송이를 활용해 창의적인 도전이나 이야기를 만들어보면 놀이 시간이 더 풍성해질 거예요. 아이의 상상력과 함께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라요!
눈과 숫자, 우리 아이 성장의 숨은 열쇠?
‘눈과 숫자’의 세계는 놀이 그 이상이랍니다. 아이들 성장에 숨겨진 비밀 같은 존재라고 할까요? 이 간단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방향도 알아가고, 듬직한 모험 파트너인 부모님과 협력하는 법도 배울 수 있어요.
종이를 자르고 꾸미는 과정에서 소근육과 집중력도 몰라보게 쑥쑥 자라납니다. 게다가 눈송이를 세거나 더하면서 수학 실력도 자연스럽게 쌓이죠.
그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조각들이 모여 큰 그림을 이루는 과정을 통해 공감 능력도 쑥쑥 늘어요. 각각의 눈송이, 아니 사람들도 모두 소중하다는 걸 배우면서 감정이 깊어지고, 중요한 배움의 기초를 탄탄히 할 수 있답니다.
겨울의 재미를 즐기면서 우리 가족만의 이야기를 더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모르죠, 새 가족 전통이 하나 생길지도!